MB소환 D-1, MB측 "검찰 수사는 정치보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지연 기자
입력 2018-03-13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택서 소환 대비 최종점검

  • MB 전 재산 사회 환원…'변호인단 꾸리는데 어려움 있어'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명박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 전 대통령(MB)측은 이번 수사가 정치 보복이라는 입장을 다시 한 번 밝혔다.

김효재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13일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이 전 대통령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검찰의 수사가 정치보복이라고 생각하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변함없다”고 답했다.

김 전 수석은 “검찰에서 법리다툼을 하는 만큼 자택에서 변호사들과 최종점검을 하고 있다”며 “(검찰 수사에서) 대통령이 가진 생각에 대해 있는 대로 답하겠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검찰이 요구한 14일 오전 9시 30분께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도착해 포토라인 앞에 선다.

검찰과는 사전에 도착과 동선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 이 전 대통령 자택에서 검찰청사까지는 맹형규 전 행정안전부 장관이 수행할 예정이다.

앞서 대한변호사협회가 정동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이 전 대통령 변호인 수임 불가 판단을 내린 것에 대해선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김 전 수석은 “앞으로 재판이 진행되면 변호인단은 보강될 것”이라며 “이 전 대통령이 전 재산을 사회에 환원했고, 서울시장 4년간 월급을 한푼도 받지 않아 변호인단을 꾸리는 데 매우 큰 돈이 들어가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