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제220회 임시회 폐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양)최종복 기자
입력 2018-03-13 14: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안건처리

[사진=고양시의회제공]

경기고양시의회(의장 소영환)는 제220회 임시회를 3월 12일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5일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고종국 의원의 ‘시정 질문’이 있었으며, 고양시 실정에 맞게 제·개정되어야 할 조례안, 의견제시의 건, 동의안,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24건을 심의하여 최종 의결했다.

기획행정위원회는 「고양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고양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한 수정안」, 「고양시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납세자보호에 관한 사무처리 조례안」,「고양시 교육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고양시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6건, 환경경제위원회는 「고양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안」, 「고양시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양시 국제화 축진 및 국제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2018년도 남북교류협력기금 운용계획 변경 동의안」,「『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출연 동의안」5건, 건설교통위원회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유예기간 연장 및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안」, 「고양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도시재생전략계획(안)에 관한 의견제시의 건」, 「고양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건, 문화복지위원회는 「고양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고양시 시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고양시 시티투어 사업 민간위탁 동의안」, 「고양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안」, 「고양시 청소년 활동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고양시 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7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 24건을 각각 처리했다.

제1회 추가경정예산의 규모는 당초 예산 2조 234억원보다 7.87% 증가한 2조 1,827억원으로 이중 일반회계는 1,591억원이 증가한 1조 7,370억원이며 특별회계는 1억 2천만원이 증가한 4,456억원이다. 예산안 조정은 일반회계 세출예산에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출연금 등 7개 사업 54억 2,000만원을 감액하여 예비비로 증액 편성했다.

소영환 의장은 "추가경정예산안을 비롯하여 고양시 발전과 시민생활에 밀접한 안건들을 심도 있게 다뤘으며 추경예산을 통해 확보된 예산을 신속히 추진하여 시민들의 생활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