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보라카이 환경오염 심각…결국 폐쇄 결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경주 기자
입력 2018-03-13 14: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행일정 잡은 휴양객 '어쩌나'

[사진=필리핀 관광청]


대표적인 휴양지 보라카이가 환경오염으로 신음하면서 필리핀 정부가 결국 칼을 빼들었다. 보라카이 섬을 일시적으로 폐쇄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11일(현지시간) 필리핀 현지 매체인 ABS-CBN과 인콰이어러 등은 "보라카이섬이 쓰레기 등으로 크게 오염돼 있어 환경 개선과 시설 보수 등을 위해 6~9월 중 두 달간 관광객을 받지 않고 섬을 폐쇄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1만 9000명에 달하는 현지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생계를 위해 섬을 폐쇄할 경우 관광객이 적은 6~7월에 이뤄질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현재 필리핀 관광청과 환경부, 보라카이 지방정부가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라카이는 전 세계에서 여행객들이 몰리는 관광지로 개발됐지만 동시에 환경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섬 곳곳에 쌓여있는 쓰레기와 부족한 하수도 시설이 가장 큰 문제로 꼽힌다.

보라카이가 세계적인 휴양지인 만큼, 이미 여행일정을 잡은 휴양객들도 있어 폐쇄 결정은 적잖은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보라카이섬을 찾는 전세계 관광객은 연간 200만명이며, 연간 관광산업 매출은 560억페소(약 1조1500억 원)다. 지난해 보라카이를 찾은 한국 여행객도 35만 6644명에 이른다.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 [사진=AP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