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수현에 자진 사퇴 권유…朴은 선거운동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8-03-12 15: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가 12일 오전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가 끝난 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를 나서며 취재진과 인터뷰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2일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에게 충남지사 예비후보직 자진 사퇴를 권유할 예정이다. 박 전 대변인은 내연 관계에 있는 여성 당직자에게 특혜 공천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당 지도부가 박 전 대변인을 직접 만나 당의 입장을 전달할 것으로 보인다.

당 관계자는 “당에서 가정사 부분까지 확인하는 것이 적절한지 의문이 있다”며 “본인은 억울할 수 있지만, 전체 선거를 생각해야 하고 본인도 자연인 신분에서 해명할 기회를 갖는 것이 더 낫지 않겠느냐고 판단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박 전 대변인은 이날 오후 1시부터 선거운동을 다시 시작했다. 박 전 대변인은 지난 5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 성폭행 의혹이 보도되자 선거 운동을 전면 중단한 바 있다.

박 전 대변인은 이날 오후 충남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과 개인사를 가공한 흑색선전은 분명히 다르다”라며 “네거티브 공작에 굴복하지 않고, 진정성을 갖고 도민과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또 지도부의 자진사퇴 권고 결정에 대해 “자진사퇴 등 여러 안이 논의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정식으로 최고위에서 저를 출석시켜 그런 통보를 한 적이 없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