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4월 1일까지 글로벌 청년새마을지도자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북) 최주호 기자
입력 2018-03-12 14: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개국 19개 마을, 현지에서 새마을운동 전수

경북도청 청사 전경. [사진=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글로벌 브랜드인 ‘새마을세계화’를 위해 경북‧대구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청년새마을지도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청년새마을지도자는 경북도가 해외에 조성한 새마을시범마을에서 현지주민들과 생활하면서 시범마을조성과 관련 지역 조직을 네트워크화하고 농업소득증대, 교육 및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경북과 대구에 주소를 둔 새마을세계화사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고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건강한 만19세 이상 39세 이하의 남‧여이다.

모집분야는 지역개발, 농업, 축산분야이며 오는 4월 1일까지 경상북도 새마을세계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접수 받는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인성검사와 신체검사 후 교육대상자로 최종 선발한다.

시범마을 파견은 새마을 전문교육과 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거쳐 올해 6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파견 국가는 아시아, 아프리카 6개 국가 19개 마을이며 파견기간은 2년이다. 자세한 모집사항은 새마을세계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민인기 도 자치행정국장은 “경북도는 2005년부터 새마을세계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오고 있으며 이미 UN 등 국제사회로부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면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글로벌 청년새마을지도자 파견을 통해 국제사회에서 경상북도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 출연기관인 새마을세계화재단은 새마을운동 성공경험을 국제사회와 공유해 인류공영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3년 1월에 설립된 기관이다. 국제사회의 지속가능개발(SDGs) 달성을 목표로 해외 새마을운동사업을 경북도와 함께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