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부동산시장에 공격적 경영으로 변신 시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3-12 11: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천시의회에 3개 출자동의안 상정

인천도시공사가 부동산 시장에 공격적인 경영전략을 마련해 새로운 변신에 나선다.

인천도시공사는 12일 인천시의회에 △송림초교주변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사업 집합투자기구(부동산 펀드)자금출자 동의안 △영종하늘도시 A12BL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자본금 추가 출자 동의안 △인천검암 KTX역세권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동의안등 3건을 상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송림초교주변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사업 집합투자기구(부동산 펀드)자금출자 동의안

인천도시공사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사업(뉴스테이)인 송림초교주변 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은 민간임대주택을 임대주택 사업자에게 先 매각해 추진하는 사업구도로 집합투자기구 투자자의 모집 및 출자가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송림초교주변구역 뉴스테이사업 위치도[사진=인천도시공사]


공사는 또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서민을 대상으로 8년간 임대하는 안정적 공급등을 위해 출자에 참여한다.

이에따라 공사는 부동산 펀드인 ‘안다미래에셋하우징 제2호 전문투자 사모부동산투자회사에 410억원(43.16%)을 출자할 예정이며 부동산 펀드는 기관투자자가 540억원(56.84%)을 출자할 계획이다.

출자금회수는 의무임대후 분양될 2030년 7월이후가 될 전망이다.

▶ 영종하늘도시 A12BL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자본금 추가 출자 동의안

지난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출자를 철회한 136억원의 50%인 68억원을 추가로 출자하는 내용으로 5월중 당초 136억원에 68억원을 더해 총 204억원을 출자하게 되며 함께할 출자회사는 미정인 상태로 임대사업 종료후 및 분양전환후 이뤄질 계획이다.

▶인천검암 KTX역세권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동의안

지난247회 인천시의회 임시회에서 부결됐던 사업으로 공사는 이번 회기에서 동의를 받아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원도심과의 상생방안도 모색중이다.

이와관련 인천도시공사 관계자는 “그동안 빚 갚는데 온통 정신이 팔려 한동안 제대로 된 사업을 못해 왔던 것이 사실”이라며 “향후 공사는 특히 부동산 분야에서 공격적인 경영을 실시해 공공의 이익과 부채탈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