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부인 ​김윤옥 여사, '돈다발 명품백' 수령 정황 포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8-03-12 10: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MB 청와대 입성 이후로도 이권 요구 지속

2011년 미국 방문 당시의 김윤옥 여사(앞줄 왼쪽). [사진제공=연합뉴스]


지난 2007년 대선 전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에게 '돈다발 명품백'이 건네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12일 MBC의 단독 보도에 따르면 사정당국은 김윤옥 여사가 미국 뉴욕의 사업가로부터 돈다발이 든 명품백을 받은 정황을 포착했다.

사정당국의 핵심 관계자는 지난 2007년 대선을 앞둔 당시 "뉴욕의 성공회 신부인 김모씨가 지인인 현지 사업가를 통해 김윤옥 여사에게 고가의 명품백을 전달했다"며 김윤옥 여사와 관련된 의혹을 들여다보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 전 대통령 측이 문제가 될 것을 우려해 이들에게 대선 투표일 전 명품백을 돌려줬지만, 이 전 대통령이 정권을 잡은 이후에도 이들의 이권 요구는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대선 전에는 후보 홍보물 인쇄를, 당선 뒤에는 국정홍보물 제작과 관련된 이권을 넘기라는 요구를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사정당국 관계자는 2000만~3000만원의 명품백 만으로 이들이 청와대까지 찾아와 이권을 요구했다는 점이 미심쩍다는 이유에서 추가 의혹을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이들이 명품백 안에 거액의 돈다발을 넣어 함께 전달한 정황을 포착했다는 점도 덧붙였다.

또 사정당국은 명품백 안에 외화를 담을 경우 수억원을 전달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보고, 사실 관계를 파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