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욱 SK하이닉스 수석-위세황 씰앤팩 대표이사,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위수 기자
입력 2018-03-12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주재욱 SK하이닉스 수석


주재욱 SK하이닉스 수석과 위세황 씰앤팩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3월 수상자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12일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3월 수상자를 발표했다.

주 수석은 반도체 미세 패턴의 정확한 배열을 위한 오류 제어 방법을 개발해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 성장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됐다. 위 대표이사는 중소기업 수상자로,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포장용기 분야에서 제품의 안정성과 보존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용기 밀봉재를 개발해 국내 포장 산업의 성장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상을 수상하게 됐다.

주 수석은 “새로운 도전에 함께한 모든 구성원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 대한민국의 반도체 산업이 국가의 기반산업으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위세황 씰앤팩 대표이사


위 대표이사는 “기술개발을 위해 함께 힘을 보태준 직원들과 물심양면 힘이 되어준 가족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을 선도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의 기술 혁신을 장려하고 기술자를 우대하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과기정통부가 매월 대기업과 중소기업 엔지니어를 각 1명씩 선정해 시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