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또 ‘멀티골’ 터졌다…‘4경기 7골’ 후끈 [토트넘-본머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3-12 05: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토트넘 손흥민이 팀 동료 델리 알리와 어깨동무를 하며 골 세리머니를 펼치고 있다.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제공]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의 공격수 손흥민이 또 멀티골을 터뜨렸다. 뜨거운 골 감각을 이어간 손흥민은 4경기 연속 득점 행진을 벌였다.

손흥민은 12일(한국시간) 영국 본머스의 바이탈리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2018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본머스와 원정경기에 선발 출전해 역전 결승골과 쐐기골 등 2골을 터뜨리며 팀의 4-1 역전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지난 1일 로치데일과의 FA컵 16강에서 2골, 4일 허더즈필드와의 리그 홈경기에서 2골, 8일 유벤투스(이탈리아)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1골에 이어 4경기 연속 득점을 올렸고, 이날 경기까지 무려 7골을 몰아치는 득점력을 뽐냈다. 손흥민의 4경기 연속 골은 지난해 12월 이후 시즌 두 번째다.

이날 2선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해리 케인이 부상을 당하면서 전방으로 올라섰다. 손흥민은 1-1이던 후반 17분 델리 알리가 왼쪽에서 올려준 패스를 왼발 발리슛으로 연결했다. 발이 아닌 정강이에 걸린 빗맞은 슈팅이었지만, 본머스의 골망을 흔드는 데 문제는 없었다. 손흥민의 이번 시즌 리그 11번째 골이자, 시즌 17호 골.

손흥민의 득점 질주는 멈추지 않았다. 2-1로 역전에 성공한 후반 42분 역습 상황에서 손흥민에게 완벽한 기회가 열렸다. 40m 이상을 단독 드리블로 치고 나간 손흥민은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가볍게 제친 뒤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멀티골을 완성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곧바로 이어진 리그 12호, 시즌 18호 골이다.

토트넘은 전반 7분 본머스의 주니어 스타니슬라스에게 선제골을 허용했으나, 전반 35분 델리 알리의 동점골이 터지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후 손흥민의 연속 골로 역전극을 완성한 토트넘은 후반 추가 시간 세르주 오리에의 추가 골로 마무리했다.

이날 손흥민의 활약은 케인의 부상을 당하면서 더 값졌다. 케인은 전반 29분 슈팅 과정에서 골키퍼와 충돌해 정강이를 다쳤다. 결국 케인은 에릭 라멜라와 교체됐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을 원톱으로 올렸고, 기대에 완벽히 부응했다.

손흥민이 맹활약한 토트넘은 이날 승리로 리그 4연승, 12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리버풀을 제치고 리그 3위(승점 61)로 올라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