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국회 국방위원장 "문정인 특보 안보농단, 제2의 최순실 사태 우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8-03-11 17: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학용 국회 국방위원장이 문정인 청와대 외교안보특보와 관련해 "청와대가 문 특보에게 청와대 출입증을 발급해주고 특보명함을 제작해주면서도 문 특보의 활동에 대해선 개인 활동이라며 확인해 주지 않는 모습에서 제2의 최순실 사태가 곧 닥치지 않겠냐는 우려가 생긴다"라고 밝혔다.

한국당 소속인 김 위원장은 11일 입장문을 통해 "문 특보의 안보농단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라면서 "문 특보는 현직 국방부 장관도 알지 못하거나 알고 있더라도 한미관계를 고려해 발표 일정이나 수위를 조절하는 대외비 사안을 여과없이 발설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월 미국 워싱턴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 한미훈련의 시기를 말하거나 '대통령이 주한민국에게 나가라고 하면 나가야한다'고 말해 논란을 일으켰다"고 꼬집었다.

그는 "저는 지난 몇주동안 대통령 비서실에 문 특보에게 지급된 업무추진비 1000여만원의 상세내역과 강연에 따른 항공료 등 자료를 요구했다"며 "하지만 원활한 국정수행에 지장을 초래한다는 이유로 거부당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청와대 출입기록 또한 개인정보라는 이유로 제출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하고 다니는 행보는 대통령 특사수준인데 청와대는 그가 개인이라고 우기는 현실에 어처구니가 없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문 특보의 발언으로 국방부 장관은 바지사장으로 전락했고 군 내부에서조차 특보의 발언을 주목하는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며 "국방위원장인 저조차도 누가 대한민국의 안보를 책임지고 있는지 헷갈린다"고 지적했다.

또 "대통령과 문 특보가 얼마나 자주 만나는지와 특보활동에 따른 국민세금은 어떻게 지원되고 있는지 낱낱이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한미동맹을 무력화하려는 시도를 중단하고 그 일에 앞장서고 있는 문 특보의 조속한 해임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