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공채의 명가’, ‘테마별 공채’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3-09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람인의 ‘공채의 명가’가 2018년 상반기 공채 시즌을 맞아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한다.

사람인은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보다 진화한 서비스인 ‘테마별 공채’를 론칭하고, ‘합격스펙’을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공채의 명가’는 1000대 기업 공채속보, 전공별 공채속보, 공채 예상일정, 합격자료 등 공채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번에 제공하는 사람인의 대표 서비스다.

이번 상반기에 새롭게 론칭한 ‘테마별 공채’는 구직자들이 원하는 채용공고와 합격자료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로 묶어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한번에 찾기 힘든 ‘복지 탄탄한 중견기업’, ‘그룹사 계열사 공고’ 등 구직자가 원하는 정보를 전문 큐레이터가 하나의 콘텐츠로 제공함으로서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구직자의 정보 선택을 도와주는 맞춤형 서비스로 사람인 모바일 웹페이지와 앱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테마별 공채는 전문 큐레이터가 추천하는 ‘추천 테마’, 실시간으로 가장 핫한 채용공고를 큐레이션한 ‘실시간 테마’, 최근 가장 조회수가 높았던 큐레이션 컨텐츠를 보여주는 ‘인기 테마’, 자신이 원하는 테마만 모아서 볼 수 있는 ‘테마 검색 서비스’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사람인 플랫폼서비스기획팀 이경희 팀장은 “채용공고와 다양한 합격자료를 원하는 주제별로 묶어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해 불필요한 검색시간을 줄이고, 개인별 맞춤 정보로 효율적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이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공채 시즌을 맞아 사람인만의 사용자 맞춤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합격스펙’은 이번 상반기에 ‘기업별’, ‘지원분야별’, ‘전공별’로 다양하게 구직자가 원하는 합격스펙을 확인해볼 수 있도록 PC 버전이 새롭게 개편됐다.

단순하게 해당 기업의 합격 스펙정보 나열이 아닌 원하는 기업 합격자의 최고‧최저‧평균 스펙과 내 스펙을 한눈에 비교 분석할 수 있다. 또 기업별로 최대 3개까지 선택해 개인과 기업 기준 스펙을 비교한 차트를 항목별로 볼 수 있다.
 

공채 전문 큐레이션 서비스 ‘테마별 공채’ 론칭 이미지.[사진= 사람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