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영 "팀추월은 버리는 경기…대표팀 생활하면서 차별 느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03-09 0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팀추월 스피드 스케이팅 논란 언급

[사진=SBS방송화면캡처]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노선영이 드디어 입을 열었다.

8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 출연한 노선영은 '노선영 박지우 김보름이 아니었어도 같은 일이 일어났느냐'는 김어준의 질문에 "개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누구에게도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경기(팀추월)는 버리는 경기였다고 생각한다. 메달 가능성이 높은 종목에 신경을 쓰고 집중을 하고, 그렇지 않은 종목은 별로 집중하지 않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노선영은 "저는 메달권이 아니었기 때문에, 또 아시아 선수가 장거리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는 힘들었으니까. 연맹 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김어준이 '선수들도 차별을 실감하느냐'고 묻자 노선영은 "메달 유력 선수들에게는 많은 혜택이 주어지는 것 같다. 2010년 밴쿠버 때부터 달랐던 것 같다. (차별이) 있었다고 해도 제가 느끼지 못했을 수 있다. 점점 오래 대표 팀 생활을 하면서 (차별을) 느낀 것 같다"고 설명했다.

특히 노선영은 "사회가 무조건 올림픽에서 메달을 딴 선수에게만 집중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메달을 따지 못한 선수도 올림픽에 나가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한다. 인식이 바뀐다면 메달을 딸 수 있는 선수 위주로 특혜를 주는 일이 없어질 것 같다"면서 "개개인에 대한 비난으로는 바꿀 수 없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