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JTBC 뉴스룸"정봉주,서울시장 예비후보 등록..이르면 9일 성추행 의혹 입장 표명..주변에‘사실 아니다’부인”

이광효 기자입력 : 2018-03-08 20:55수정 : 2018-03-08 22:00
불출마 가능성도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이 서울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조만간 성추행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사진=연합뉴스

JTBC 뉴스룸이 정봉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서울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한 가운데 이르면 9일쯤 성추행 의혹 입장을 표명할 것이라 보도했다.

8일 JTBC 뉴스룸 보도에 따르면 정봉주 전 의원은 8일 주변에 “성추행은 사실이 아니다.억울하다”는 취지의 입장을 밝힌 것으로 파악됐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서울시장 불출마 선언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정봉주 전 의원은 내일쯤 성추행 의혹과 향후 거취 문제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현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보면 서울시장 예비후보에 정봉주 전 의원이 등록돼 있다. 당초 민주당 예비 후보로 등록했던 정봉주 전 의원은 선관위가 당적 확인을 요청하자 8일 오후 무소속으로 정정해 서울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복당 심사가 끝나기 전인데도 민주당으로 등록했던 것. 정봉주 전 의원은 오는 15일 복당 심사를 앞두고 있다.

이에 앞서 인터넷 신문 ‘프레시안’은 7년 전 기자 지망생 당시 정봉주 전 의원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는 현직 기자 A씨의 폭로를 보도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