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천대,“Go-Together, 같이 가 잡(JOB)”프로젝트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박흥서 기자
입력 2018-03-08 09: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년 맞춤형 취업코칭제 프로그램

인천시와 인천대학교가 2018년 맞춤형 취업코칭제 프로그램인 “Go-Together, 같이가 잡(JOB)”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한다.

맞춤형 취업코칭제 프로그램인 “Go-Together, 같이가 잡(JOB)”프로젝트 사업은 △ 블라인드 채용의 도입으로 특히 청년채용에서 직무 역량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산업·직무에서의 요구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취업준비가 필수적인 과제가 되었고, △성공적인 취업을 위에 진로·취업 준비도에 따른 맞춤 취업 전략 수립 및 직무중심 역량강화를 통한 취업성과 극대화 필요성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개인별 진로취업지원 서비스의 질적 제고를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취업진로 지원체계 구축을 통한 취업지원의 필요성에 의해 추진하게 되었다.

주요 사업내용은 전· 현직 직무전문가와 함께하는 “산업·직무 특강”,정확한 기업·채용 정보 제공을 위한 “기업·채용설명회”, 진로·취업준비도 점검을 위한 “개인취업상담”, 직무전문가와 함께하는 “직무그룹코칭”으로, 대상은 4학년 대학생 및 수료·졸업생,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 등이다.

인천시와 인천대학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개인별 진로·취업 준비도 및 직무 역량 진단을 통한 산업·기업의 요구에 적합한 직무역량 강화 및 체계적인 취업지원을 통한 청년취업을 현실화 하고, 직무 특성 및 실제 근무 환경의 장단점을 파악함으로써 산업 및 채용시 장 변화에 대한 적응력 강화 및 취업 경쟁력 제고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아울러, 각 목표 직무별 해당 기업체 인사담당자 및 직무 전문가와의 맞춤형 교육 및 관리를 통해 강소기업 파악 등의 실질적인 도움의 기회 마련을 통한 취업률 향상을 도모하고, 청년층의 진로탐색 및 개척 지원을 통하여 청년 취업률 향상 큰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맞춤형 취업코칭제 프로그램은 2017년도에도 인천시와 인천대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하여 취업콘서트, 직무그룹/개인별 코칭, 산업직무 이해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409명이 참석하였으며, 프로그램 만족도는 설문조사 결과 91.5%로 조사 되었다.

2017년 맞춤형 취업 코칭제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인천시]


인천시는 2018년도에도 적극적이고 신속한 업무 추진을 통하여 청년일자리와 창업 지원정책 추진이 시민이 만족하고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1석5조) 인천청년사랑 프로젝트, 인천창업허브 조성 등 주요 20개 사업을 신속히 추진하여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정책들이 현장에서 실현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2018년 맞춤형 취업코칭제 프로그램인 “Go-Together, 같이가 잡(JOB)” 프로젝트 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인천대학교 취업경력개발원및 인천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