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죽음부터 시작되는 '사라진 밤', 시간·공간 한계 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18-03-08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3월 7일 개봉하는 영화 '사라진 밤' [사진=영화 '사라진 밤' 스틸컷]

아내 윤설희(김희애 분)를 살해하고 완전범죄를 계획한 남편 박진한(김강우 분). 아내의 죽음을 목격하고 자신의 완전범죄를 확신하지만, 경찰로부터 “설희의 시체가 사라졌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더군다나 베테랑 형사 우중식(김상경 분)은 본능적으로 박진한을 의심하기 시작하는 상황. 박진한은 점점 더 궁지에 몰리며 심리적 압박을 느낀다. 그러던 중, 그는 죽은 아내로부터 한 통의 문자를 받게 되고 박진한은 “아내가 살아있다”고 확신하게 된다.

영화 ‘사라진 밤’은 단편 ‘소굴’로 제10회 미장센단편영화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이창희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스페인영화인 ‘더 바디’를 원작으로 탄탄한 시나리오와 극적 서스펜스로 팽팽한 긴장감을 유지한다.

이 감독은 원작의 큰 줄기를 차용하되 이야기들을 해체, 캐릭터 중심의 서사로 각색해냈다. 아내의 시체가 사라진 뒤, 그를 둘러싼 인물들의 갈등과 그의 행방을 찾아나가는 이야기를 통해 관객의 몰입과 긴장을 극도로 끌어올린다. 특히 극 중 인물들의 성격을 한국식으로 재구성한 점이 눈길을 끈다. 각 인물의 서사를 강화시키고 개연성을 더했으며 이들의 내적 갈등을 통해 인물들을 입체적으로 완성해냈다.

한정적 시간, 한정된 공간 안에서 펼쳐지는 스릴러의 구성 또한 흥미롭다. 하룻밤 동안 시체보관실에서 벌어지는 사건과 인물들의 심리 싸움은 숨 막히는 긴장감과 서스펜스를 자랑한다. 서로 다른 목표를 가진 인물 간의 팽팽한 대립, 예측 불가능한 결말은 관객들에게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배우들의 열연 또한 인상 깊다. 김강우는 박진한 역을 통해 극에 몰린 인물과 예민한 감정선, 무너지는 심리 등을 날카롭게 그려냈다. 또한 베테랑 형사 우중식 역을 맡은 김상경은 노련한 연기력으로 극의 중심을 잡으며 관객들의 몰입을 돕는다. 김희애 역시 마찬가지. 윤설희 역으로 새로운 면면을 드러낸 김희애는 맥거핀(macguffin, 영화적 속임수)으로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러닝타임은 101분, 관람 등급은 15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