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국회의원 및 도․군 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예산)허희만 기자
입력 2018-03-07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9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방안 모색

국회의원 및 도군 의원 초청 간담회 장면[사진=예산군제공]


 충남예산군은 7일 중회의실에서 2019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의원 및 도․군의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해 국비확보에 발 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는 황선봉 예산군수를 비롯한 홍문표 국회의원, 김기영․김용필 충청남도의회의원, 군의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예산 확보방안과 현안사업에 대한 정책을 논의했다.

 각 부서장들은 신규사업 38건, 계속사업 37건 등 75개 주요사업 2003억원 중 국비 1257억원을 중점 확보대상 사업으로 보고했다.

 보고된 신규사업은 ▲삽교시장 곱창특화거리 조성 ▲덕산온천휴양마을조성 ▲추사서예창의마을조성 ▲종합운동장 다목적 체육시설 설치 ▲예산시장 공영주차장 및 소공원 조성 ▲가뭄극복 상수도시설 확충 ▲봉수산 자연휴양림 숲속놀이터 조성 등이다.

 아울러 현안사업인 ▲장항선 복선전철화 ▲서해선 복선절철 삽교역사 신설▲덕산∼고덕IC간 도로개설 ▲예당저수지 물넘이 확장공사 등 타 기관 연계사업 9건에 대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군은 앞으로 정부예산확보를 위해 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국회, 기획재정부 및 각 부처 방문 등 체계적이고 전 방위적인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군에서도 신규 현안사업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한 국도비 확보를 위한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들의 지원과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