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말 남북정상회담 개최 합의…네티즌들 "특사 성과 대단해요" "이게 정부다" 뜨거운 반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름 기자
입력 2018-03-06 2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북특사단이 6일 오후 서울공항으로 귀환했다. 오른쪽부터 윤건영 청와대 국정상황실장, 천해성 통일부차관,김상균 국정원2차장,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정원장 등이 활주로를 걸어나오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오는 4월말 제3차 남북정상회담 개최가 합의된 가운데,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6일 문재인 대통령 대북특별사절 대표단 수석특사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방북(訪北) 결과 브리핑을 통해 “4월말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하기로 했다”며 “남과 북은 군사적 긴장 완화와 긴밀한 협의를 위해 정상간 핫라인을 설치키로 했으며 제3차 남북정상회다 이전에 첫 통화를 실시하기로 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북측은 한반도 비핵화 의지를 분명히 했으며 북한에 대한 군사적 위협이 해소되고 북한의 체제안전이 보장된다면 핵을 보유할 이유가 없다는 점을 명백히 했다”며 “북측은 비핵화 문제 협의 및 북미 관계 정상화를 위해 미국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용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정 실장은 “북측은 핵무기는 물론 재래식 무기를 남측을 향해 사용하지 않을 것임을 확약했다. 북측은 평창올림픽을 위해 조성된 남북간 화해와 협력의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가기 위해 남측 태권도시범단과 예술단으 평양 방문을 초청했다”고 전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게 정부다”(kwmo****) “특사단이 다 해결하고 왔네요”(yiph****) “대박 문정부!”(hyan****) “우리 대북특사단 고생 많으셨습니다”(drco****) “특사 성과 대단하네요”(clic****) 등의 반응으로 대북특사단의 외교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