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의 일주일 순삭드라마들, 시청률도 심상치 않다···"어른멜로, 스릴러, 아줌마 이중생활 등 다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3-06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SBS 제공 ]


SBS 드라마가 ‘시간순삭’이라는 호평과 함께 시청률 호조를 보이고 있어 화제다.

현재 SBS를 통해 방송되는 월화, 수목, 그리고 주말극은 ‘어른 멜로’, ‘스릴러’ ‘아줌마의 좌충우돌 이야기’라는 각기 다른 콘셉트가 시청자들을 제대로 파고든 것이다.

우선 지난 2월 20일부터 첫 방송되면서 월화극 1위를 차지한 ‘키스 먼저 할까요?’(배유미 극본 손정현 연출, 이하 ‘키스 먼저’)의 경우 ‘리얼 어른 멜로’를 표방하는 드라마답게 극중 무한(감우성 분)과 순진(김선아 분)의 아날로그 감성의 사랑이야기가 그려지고 있다.

여기서는 둘의 현재의 모습뿐만 아니라 11년 전 비행기안와 동물원, 그리고 산소에서 만났던 스토리도 공개되면서 관심을 자아내고 있고, 여기에다 경수(오지호 분)와 지민(박시연 분), 인우(김성수 분), 미라(예지원 분)등의 찰떡 연기호흡은 매회 웃겼다가 울리고 있는 것.

특히. 3월 5일 9, 10회 방송분에서는 무한이 “일곱 번만 자요”에 이어 “키스 먼저 해요”라는 드라마 제목을 대사를 내뱉으면서 단숨에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었고, 덕분에 드라마는 닐슨코리아 기준 최고시청률 14.3%를 기록한 것이다.

또한, 수목극 1위인 ‘리턴’의 경우 머리카락을 자른 자혜(박진희 분)의 변신과 함께 본격적으로 2막이 전개되면서 스릴러가 더욱 가미되고 있다. 현재 상류층 4인방, 이른바 악벤저스들을 지능적으로 와해시키고 있는 그녀는 하나 남은 로쿠로니움을 어떻게 사용하게 될런지도 미지수라 촉각을 곤두세우게 되었다.

여기에다 미정(한은정 분)과 학수(손종학 분)의 살인사건, 그리고 19년 전 벌어진 사건의 진실을 향해 한걸음씩 다가가는 형사 독고영(이진욱 분)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덕분에 드라마는 지난 3월 1일 21, 21회의 최고시청률은 19.2%를 기록할 수 있었고, 남은 방송분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졌다.

그리고, 3월 3일부터 첫방송된 주말특별기획 ‘착한마녀전’의 경우 1인 2역을 맡은 이다해가 도도한 도희와 천사표 아줌마 선희로 활약하면서 호평을 이뤄낼 수 있었다. 드라마는 사고가 난 도희(이다해 분)를 대신해 비행에 나선 쌍둥이 언니 선희(이다해 분)가 비행기안에서 부기장 우진(류수영 분)과 불시착 뽀뽀를 했는가 하면 주변 인물들과 만나면서 향후 전개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한 것.

여기에다 동해항공의 전무 태리(윤세아 분)가 승무원의 머리에 라면을 쏟아붇는 장면은 일부 비뚤어진 사회저명층의 갑질횡포를 그대로 패러디하면서 보는 재미를 더하기에 충분했다. 덕분에 드라마 1~4회 방송분의 최고시청률은 13.9%를 기록하면서 같은 날 첫방송된 MBC ‘데릴남편 오작두’를 이기며 기분좋은 출발한 것이다

이외에도 ‘리턴’후속으로는 3월중에는 장근석과 한예리 주연의 ‘스위치-세상을 바꿔라’가 방송되면서 ‘시간순삭드라마’의 계보를 이어간다. 정의를 향해 풍자 메시지를 던지는 이 드라마는 능수능란한 사기꾼 도찬과 정통 검사 준수로 1인 2역을 맡은 장근석, 그리고 의욕이 넘치는 검사 하라역을 맡은 한예리를 통해 유쾌하고 통쾌한 활극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 관계자는 “SBS의 드라마가 요일별로 전혀 다른 콘셉트와 스토리, 소재가 흥미진진하고도 흡입력있게 펼쳐지면서 일주일 내내 ‘시간순삭’을 하게 되었고, 덕분에 시청률 또한 호조를 보이고 있다”라며 “이 같은 분위기는 새롭게 시작하는 ‘스위치’등에도 이어질테니 관심있게 지켜봐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키스먼저’와 ‘리턴’은 각각 매주 월,화요일과 수,목요일 밤 10시에, 그리고 ‘착한 마녀전’은 매주 토요일 밤 8시 55분 SBS-TV를 통해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아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