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행복의 기원”저자초청 특강에 인천시민 초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03-06 11: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월 9일 만수동 소재 건설기술교육원서 강연 펼쳐

인천도시공사(사장 황효진)는 오는 9일 『행복의 기원』저자인 서은국 연세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를 초빙하여‘행복의 과학’을 주제로 시민과 함께하는 저자초청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사는‘함께 책 읽는 문화’조성교육의 일환으로 작년 12월부터 저자특강을 매월 1회 개최하여 임직원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오는 3월에는 인문학에 대한 인천시민의 관심에 부응하고자 시민을 초청할 계획이다.

이번 특강을 통해 서은국 교수는 행복에 대해 깊은 고민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그의 저서‘행복의 기원’을 중심으로 행복에 관한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서 교수는 연세대를 졸업한 후 미국 보스턴대학교와 일리노이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고, 최근 ‘세계 100인의 행복 학자’에 선정된 바 있으며, 그의 논문들은 OECD 행복측정 보고서에 참고자료로 사용되고 있다.

제목 행복의 기원 / 지은이 서은국 [사진=인천도시공사]



공사 관계자는“행복을 주제로 올해 첫 진행하는 시민 초청 저자특강으로 행복에 대한 의미를 재인식하는 기회인 동시에 인천시민의 인문 소양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자 특강은 3월 9일 오전 10시 건설기술교육원(인천 남동구 만수동 소재) 국제강의실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이번 특강에 관심 있는 인천시민은 전화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