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안희정 지사 성폭행 의혹에 "아직 입장 발표계획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8-03-06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와대 "문 대통령, '미투 운동' 지지 이미 강력히 표명"

안희정 충남도지사[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청와대는 6일 안희정 충남지사의 비서 성폭행 의혹과 관련, “아직 입장을 발표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번 파문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을 묻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청와대는 이날 아침 현안점검회의에서 안희정 지사의 성폭행 의혹에 대한 언론 보도와 관련한 내용을 점검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민주당의 안희정 지사 출당 및 제명 조치 등에 대한 진성준 정무기획비서관의 상황보고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관계자는 “지난 수보회의 때 문재인 대통령이 미투운동에 대한 입장을 강하게 표현했다”며 “문 대통령의 입장 발표 이후 발생하는 개별 사건에 대한 것은 대통령의 원론적 입장 안에 어떻게 정부가 해야 할 지 다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26일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미투운동과 관련, “우리 사회 전분야로 미투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곪을 대로 곪아 언젠가는 터져 나올 수밖에 없었던 문제가 이 시기에 터져 나온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피해사실을 폭로한 피해자들의 용기에 경의를 표하며, 미투운동을 적극 지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피해자의 폭로가 있는 경우 형사고소 의사를 확인하고, 친고죄 조항이 삭제된 2013년 6월 이후의 사건은 피해자의 고소가 없더라도 적극적인 수사를 당부한다"고 주문했다.

또 "강자인 남성이 약자인 여성을 힘이나 지위로 짓밟는 행위는 어떤 형태의 폭력이든, 어떤 관계이든, 가해자의 신분과 지위가 어떠하든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라고 단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