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 인공지능 방법론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8-03-06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SK주식회사 C&C]

SK주식회사 C&C가 기업의 빠른 인공지능(AI) 서비스 도입을 위한 방법론을 마련했다. 인공지능 서비스 관련 방법론을 개발한 것은 국내서는 최초로, 기업이 AI를 도입할 때 적절한 방향을 추천·지원할 방침이다. 

SK㈜ C&C는 6일 인공지능 서비스 발굴 및 시스템 개발·운영을 위한 종합 방법론인 ‘Aibril(에이브릴) WizAI(위즈에이아이)’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전(全) 산업에서 인공지능 서비스 구축 사례를 보유한 SK㈜ C&C는 기업이 인공지능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통해 모든 산업들에서 인공지능 서비스 모델을 더욱 활발히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에이브릴 기반의 ‘인공지능을 만들어 주는 마법사’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언제든지 고객의 해결과제에 대해 최적의 인공지능 서비스 도입 컨설팅부터 서비스 설계·구축·운영까지 한번에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설계 됐다.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발굴부터 시스템 구축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고객에 맞는 인공지능 서비스 사업 모델 발굴부터 △자연어 기반 AI 지식 데이터베이스(DB) 구축 △AI 비즈니스 및 서비스 모델 구현 △에이브릴 기반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AI 서비스 구현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SK㈜ C&C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통해 고객의 AI서비스 도입 신뢰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서비스 도입의 컨설팅 단계인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의 고객가치측정(CVA)은 산업별 다양한 AI 활용 유스 케이스 모델을 참조해 △고객 맞춤형 인공지능 신사업 기회 발굴 △인공지능 도입 평가 KPI(핵심성과지표) 수립 △중장기 로드맵 도출 등을 빠르게 지원해 준다.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컨설팅 프로젝트 수행 부담을 크게 덜 수 있게 된 것이다.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특히 AI시스템의 가장 어려운 부분으로 꼽히는 데이터의 AI분석 체계 구현에서 강점을 발휘한다. 정형 데이터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그 동안 보지 못했던 워드·텍스트·e-mail·게시판 등의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빠르게 변환시키며 머신러닝·딥러닝을 활용 고객 맞춤형 분석 모델을 도출해 낸다.

이를 통해 생성된 지식 DB 및 분석 모델은 자연어 기반으로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며 에이브릴이 제공하는 왓슨 한국어 API를 활용해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제공한다.

SK㈜ C&C는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가 고객의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 어느 단계에서건 필요에 따라 도입 가능하고 기존 인공지능 서비스와 연계한 추가 기능 개발에도 활용할 수 있어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의 필수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는 운영 단계에서도 인공지능 성능·관리 지표를 제공해 고객의 사업에 맞는 인공지능 서비스의 안정성·정확성·유용성을 지속적으로 확인·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문진 SK㈜ C&C Aibril플랫폼본부장은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통해 SK㈜ C&C 개발자 모두가 국내 최고의 인공지능 시스템 및 서비스 개발 전문가로 활약하게 될 것”이라며 “모든 산업 분야에 에이브릴 위즈에이아이를 적용해 고객의 인공지능 서비스 검토 시기를 앞당김은 물론 에이브릴에 기반한 인공지능 서비스의 빠른 확산을 이뤄 내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