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vs 가심비? 해외여행도 취향에 맞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3-06 0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RT여해사 제공]

삶의 가치를 중시하는 ‘욜로(YOLO)’, ‘소확행(小確幸)’ 등의 가치관이 보편화되면서 여행 패턴도 달라졌다.

같은 여행지라도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즐기려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다소 비용이 들더라도 만족도 높은 여행을 떠나길 원하는, 이른바 ‘가심비’를 중시하는 이들도 늘어나면서 여행지 선택 기준 역시 다양화되고 있다.

KRT(대표 장형조)는 이같은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가성비 좋은 여행지와 가심비 뛰어난 여행지 두 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가성비 여행 끝판왕…태국

가성비 여행지 하면 다수가 비교적 저렴한 물가와 짧은 비행시간을 겸비한 동남아를 떠올린다.

그중에서도 태국은 부담 없는 물가와 풍부한 먹을거리, 편리한 교통수단을 갖추어 가성비 갑 여행지로 손꼽힌다.

태국은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문화 유적, 대형 쇼핑몰, 유명한 클럽과 바(Bar)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마저 훌륭하다.

특히 태국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방콕과 파타야는 부대시설을 완비한 고급 호텔부터 그림 같은 해변을 품고 있는 리조트도 즐비하다.

◆인생에 한 번쯤은? 아프리카

최근 가심비를 고려한 여행지로 아프리카가 떠오르고 있다.

지구 반대편 멀리 떨어진 미지의 대륙이지만 알면 알수록 여행 욕구를 자극하고,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때 묻지 않은 청정 자연, 다양하고 희귀한 동식물, 이색적인 풍경 등 눈이 닿는 곳곳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아프리카 대표 여행지 잠비아와 짐바브웨 국경에 자리한 빅토리아 폭포는 세계 3대 폭포 중 하나로 웅장한 물줄기를 자랑한다.

지난 1855년 이곳을 발견한 탐험가가 영국 여왕에게 헌정하는 의미로 빅토리아라는 이름을 붙였다.

신선한 재미를 찾는다면 동물의 왕국 촬영지 보츠와나 쵸베 국립공원이 있다.

사자, 코끼리, 버팔로, 표범, 코뿔소 Big 5와 악어, 하마, 물새 등 생생한 야생을 있는 그대로 들여다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