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 유·스퀘어 안내로봇 시범 서비스 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지예 기자
입력 2018-03-05 16: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아시아나IDT]

아시아나IDT와 원익로보틱스가 개발한 안내로봇 '애디(ADDY)'가 첫 시범 서비스를 시행한다.

아시아나IDT는 5일부터 16일까지 광주 ‘유·스퀘어’에서 안내로봇 시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유·스퀘어 안내로봇 애디는 원익로보틱스에서 개발했으며, 아시아나 IDT는 서비스 모델 및 콘텐츠 개발과 컨설팅을 수행했다. 양사는 지난해 12월 로봇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후, 지난 1월 김포공항 출국장에서 안내 로봇 시범 서비스를 공동 수행한 바 있다.

이번 시범서비스를 통해 선보이는 안내로봇 애디는 하단의 4면 LCD 디스플레이와 상부(헤드)의 음성 인식 및 터치 기능을 통해 터미널 이용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유·스퀘어 안내로봇은 자율 주행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라이다 센서(LIDAR)와 비전 센서 등을 탑재, 주변 상황을 인지하며 가감속 제어 시스템으로 안전하게 운영한다.

또한, 유·스퀘어 이용객들에게 문화관 행사, 주요 시설 및 매장, 프리미엄 버스 안내 등 다양한 정보와 광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객이 로봇과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사진 촬영, 남도한바퀴 등 여행코스와 요금을 안내해 주는 여행안내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도 선보인다.

애디는 이번 시범운영 기간 동안 유·스퀘어 1층 대합실 주변을 자율주행하며 고객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한창수 아시아나IDT 사장은 “이번 유·스퀘어 안내로봇 서비스를 통해 이용객의 만족도 향상뿐만 아니라, 운영 측면에서 판매, 광고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항공·버스·공항·터미널 등 운송 IT 서비스 경험을 기반으로 AI, 빅데이터, 로봇 등 4차 산업시대의 첨단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모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