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삼성바이오에피스 항암제 ‘삼페넷’ 국내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정수 기자
입력 2018-03-05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합리적 약가 앞세워 대형품목 육성 계획…슈펙트·루피어데포 이어 항암제 사업 강화 노려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은 5일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유방암·위암 항암제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삼페넷’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페넷은 스위스 제약사 로슈가 판매하는 초기·전이성 유방암, 전이성 위암에 사용되는 항암제 ‘허셉틴’ 바이오시밀러다. 허셉틴은 2016년 글로벌 매출액이 약 8조원으로 전 세계 8위인 블록버스터 의약품이다.

삼페넷은 지난해 11월 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허가가 승인됐고, 지난달부터는 건강보험급여 목록에 등재됐다. 보험급여 가격은 오리지널 의약품에 비해 29.5% 저렴하다.

대웅제약은 삼페넷 출시로 항암제 사업력이 보다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만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 ‘슈펙트’와 자궁내막증·전립선암 치료제 ‘루피어데포’ 등을 보유하고 있다.

루피어데포를 연 매출 200억원 규모로 육성시킨 경험을 살려 삼페넷을 대형 품목으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영업에는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약물 접근성이 높고 국가건강보험재정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할 계획이다.

이종욱 대웅제약 부회장은 “삼페넷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허가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며 “삼페넷 출시는 항암제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