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초등학교 어린이 범죄예방 ‘안전스쿨 캠페인’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3-05 10: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물리보안기업 ADT캡스는 지난 2일 새내기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과 범죄 예방을 위해 ‘안전스쿨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안전스쿨 캠페인’은 ADT캡스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는 서울 은평초등학교와 송전초등학교에서 진행됐다.

이날 ADT캡스 전문경호팀 및 본사 임직원들은 입학식에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위험에 처했을 때 주변에 알릴 수 있는 ‘호신용 호루라기’를 나눠줬다. 친숙한 이미지의 ADT캡스 마스코트 캐릭터를 활용해 낯선 사람이 접근했을 때의 행동요령을 직접 선보이는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범죄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는 안전수칙이 적힌 ‘범죄안전 가이드’를 나눠주며 ▲아이의 이름은 책가방 안쪽에 적어 외부에 노출시키지 않기 ▲낯선 사람이 다가오면 호루라기 불거나 큰 소리로 주변 사람에게 도움 요청하기 ▲이름, 주소, 부모님 전화번호를 물으면 단호히 거부 의사를 밝힐 것 등을 강조했다.

ADT캡스 관계자는 “최근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강력범죄들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각종 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는 자녀들에 대한 부모들의 걱정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