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MB 부인 김윤옥, 17대 대선 때 큰 실수…당락이 바뀔 수 있을 정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8-03-02 14: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두언 전 의원 [사진=정두언 전 의원 페이스북]


이명박 전 대통령(MB)의 측근이었던 정두언 전 새누리당 의원이 17대 대선 당시 MB의 부인인 김윤옥 여사가 대선 당락을 좌우할 '큰 실수'를 했다고 폭로했다.

그간 17대 대선과 관련해 ‘경천동지’ 할 사건이 있었다고 주장해 온 정 전 의원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털어놓은 것이다.

정 전 의원은 최근 서울신문과 인터뷰에서 “김 여사가 (제17대 대선 과정에서) 엄청난 실수를 했다. 정신 나간 일을 했다. 당락이 바뀔 수 있을 정도였다”며 “그 일을 막느라 ‘집권하면 모든 편의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내용의 각서를 썼다”고 말했다.

그는 “요구하는 돈도 사재까지 털어가면서 줬다”는 말도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2007년 12월 19일 제17대 대선 당시 이 전 대통령의 선거대책위원회 전략기획본부장이었다. 이 전 대통령은 당시 48.67%의 득표율로 당선됐다. 정 전 의원은 한때 ‘MB맨’으로 불렸다.

이 전 대통령과 관계가 틀어진 뒤부터 재야로 돌아갔다. 지금은 출연하는 방송에서 ‘MB 저격수’로도 불린다.

정 전 의원은 지난 1월 19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이 전 대통령의 당선 과정에서) 경천동지할 일이 세 차례 벌어졌다. 후유증이 (대선) 이후까지 갔다. 그걸 처리하는 과정에서 돈이 필요했다”고 주장했다.

여기서 ‘경천동지할 일’의 장본인은 김 여사였다. 각서로 금품을 약속받은 사람들 이 전 대통령의 집권 이후 청와대와 접촉했다고 정 전 의원은 말했다.

정 전 의원은 “그 친구들이 MB 정부 출범 후에 찾아왔다. 그래서 내가 ‘권력하고 멀어져 있었는데 살아 있는 권력에 가서 얘기하라’고 했다”며 “그들이 기획한 일을 한다고 했다. 당시 신재민 전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에게 도와주라고 했더니 그냥 대충(무마)해서 보낸 것 같았다”고 했다.

그는 ‘그들이 기획한 일’을 “인쇄 같은 종류”라고 설명했다.

또 “이후에도 자꾸 괴롭히기에 청와대 가족 담당하는 민정수석실 경찰 출신 김모 행정관에게 연결해 줬다. 그 후 보상을 받았는지는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이 사건과 관련해 검찰 수사가 진행됐던 정황도 있었다.

정 전 의원은 “검찰에서 누군가 선을 대 나에게 연락이 왔다. 알아보려는 것 같았다”며 “그렇게 엮이긴 싫었다. 아마 MB가 구속되도 거기(김 여사)까진 안 갈 것이다. 우리나라는 어지간하면 가족을 같이 구속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