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기술창업 플랫폼 ‘팁스’ 신규운영사 10개 선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3-01 1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한민국 대표 기술창업 플랫폼인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사업(팁스 프로그램) 신규 운영사 10개사를 선발한다.

중소벤처기업는 2일 ‘4차 산업혁명’과 ‘혁신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2018년도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사 선정계획’을 공고한다고 1일 밝혔다.
 

팁스 프로그램 사업구조.[표= 중기부]


신청대상은 엔젤투자재원 및 창업팀 보육, 글로벌 진출 지원역량을 갖춘 액셀러레이터(엔젤투자회사․재단, 초기전문 VC, 선도벤처 등)다. 신청기간은 3월2일부터 4월3일까지다.

이후 서면평가, 현장실사, 대면평가를 실시한 후 5월 중 총 10개 내외 운영사를 최종 선정하게 된다. 투자역량과 보육역량, 보육공간 등을 평가받게 되며, △전문투자분야가 4차 산업혁명 관련인 경우 △운영사(주간사)가 지방(비수도권)에 소재하는 경우 △소셜벤처 투자사인 경우 △코스닥 상장기업이거나 코스닥 상장기업이 50% 이상 출자한 경우 가점을 부여 받는다.

중기부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 기술 분야의 전략적 투자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전문투자사 및 코스닥 상장기업의 팁스 참여 기회를 확대해 혁신창업 분위기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적인 혁신창업 활성화를 위해 비수도권 소재 투자사를 우대하고, 소셜벤처 육성 실적‧계획이 있는 투자사에 가점을 부여해 사회적 가치투자도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기부는 팁스 참여를 희망하는 액셀러레이터 등을 대상으로 오는 13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팁스타운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