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다음주 문 대통령-여야 대표 청와대 회동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입력 2018-02-28 15: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평창올림픽 계기 정상 외교 성과·한반도 정세 등 외교·안보 현안 설명

[사진=연합뉴스 제공]




청와대가 이르면 다음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대표들의 청와대 회동을 추진하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이뤄진 정상외교 성과와 두 차례에 걸친 북측 대표단 방남 결과 등 외교·안보 현안을 상세히 설명하기 위해서다.

청와대 관계자는 28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여야 대표 회동을 제안하기 위해 정무수석실에서 각 당 대표들의 일정을 확인하는 단계"라고 말했다.

지난해 청와대 초청 회동에 불참했던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의 홍준표 대표는 이번에도 청와대의 초청에 불응할 가능성이 높다는 관측이 나온다. 다만, 바른미래당은 이날 외교·안보 현안을 주제로 문 대통령과 여야대표 간 회담을 개최할 것을 먼저 제안해 회동이 열린다면 참석 가능성이 높다.

신년 인사를 겸한 이번 회동에서 문 대통령은 평창올림픽 개·폐회식 때 방남한 김여정·김영철 등 북한 고위급 대표단과의 접촉 결과와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방카 트럼프 백악관 보좌관 등 미국 대표단과 나눈 대화를 공개 가능한 범위 내에서 여야대표들에게 설명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오는 6월 지방선거 때 개헌 국민투표를 할 수 있도록 국회가 개헌 논의에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촉구하는 한편, 정부의 각종 개혁 조치를 뒷받침하기 위한 법안 통과에 협조해줄 것을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