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한국도로공사 국가교통정보센터 운영​·관리 사업 수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온유 기자
입력 2018-02-27 09: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팅크웨어 제공]


팅크웨어는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도로공사 주관 ‘국가교통정보센터 운영·관리’ 사업을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가교통정보센터 운영과 관련해 보다 안정적인 교통정보 연계 및 효율성을 높이고자 진행됐다.

팅크웨어 측은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을 기반으로 한 고도화된 지도 플랫폼 △통신사 내비게이션 등 자체적인 개발과 운영 △자체 교통모니터링 센터 운영경험 등을 인정받아 이번 사업을 수주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기간은 2018년 3월부터 2019년까지다. 해당 기간 동안 팅크웨어는 국가교통정보센터에 대한 운영, 설비, 관리 및 교통정보 빅데이터 정보분석, 관리 및 기술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국가교통정보센터 사업과 당사가 진행하는 교통모니터링센터 사업을 접목하는 등 민관합동교통정보를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 중이다.

박준석 팅크웨어 S플랫폼사업본부 상무는 “팅크웨어는 20여년간 성장시킨 국내 최대 지도 플랫폼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국가교통정보센터 사업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하겠다”며 “국가교통정보 체계 고도화를 통해 보다 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사용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