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인공지능형 '연금 하이로보'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18-02-26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KEB하나은행은 연금 자산관리에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탑재한 '연금 하이로보(HAI Robo)'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연금 하이로보는 영업점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웹을 통해서도 △인공지능 알고리즘에 의한 손님 맞춤형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 △보유 연금자산 진단 서비스 △은퇴 설계 서비스 등을 24시간 제공한다.

손님 맞춤형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는 알고리즘 기반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선택하면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한 포트폴리오는 매일 성과를 보고하고 3개월 단위로 정기 리밸런싱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연금자산 진단 서비스는 가입한 포트폴리오는 물론 KEB하나은행의 연금자산 전체에 대해 펀드 성과, 위험도, 자산 분산도 등을 분석해 결과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은퇴 설계 서비스는 연금 수령액 계산과 더불어 은퇴 설계를 진행하고, 이후 하이로보와 연계해 연금자산의 조정까지 가능하다.

KEB하나은행은 연금 하이로보 출시를 기념해 3월 한 달 간 온라인 가입 손님 선착순 1000명에게 커피상품권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세걸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본부장은 "KEB하나은행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거액 자산가 및 일반 투자자 모두에게 적합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며 "연금 하이로보가 손님에게 선택받는 디지털 자산관리의 핵심 콘텐츠가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