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이것이 팀 플레이다!" 이승훈 금메달 도운 정재원, 외신도 찬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경주 기자
입력 2018-02-25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재원 "승훈이 형이 나가는 것까지만 보고 내 역할을 끝났다고 생각"

[사진=연합뉴스]


이승훈이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매스스타트의 초대 챔피언이 된 가운데, 숨은 조력자로 활약을 펼친 정재원에 대해 외신도 주목했다.

정재원은 페이스메이커로서 이승훈이 기회를 엿볼 수 있도록 레이스를 조절했다. 정재원은 16바퀴를 도는 레이스 중후반까지 선두 그룹을 견제하는 역할을 했고, 4바퀴를 남긴 시점에서는 스피드를 올려 선두와 격차를 좁혔다. 대신 이승훈은 뒤에서 체력을 비축하며 막판 스퍼트를 올렸다.

정재원은 인터뷰에서 "처음부터 그 역할을 해야겠다 생각하고 들어갔다. 승훈이 형이 나가는 것까지만 보고 내 역할은 끝났다고 생각하고 형이 몇 등으로 들어오는지만 계속 지켜보고 있었다"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정재원의 이같은 활약에 외신들도 찬사를 보냈다.

미국 NBC는 "정재원의 도움이 있어 이승훈의 금메달이 가능했다. 비록 8위로 들어왔지만, 이승훈이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왔다. 결국 마지막에 이승훈에게 찬스를 만들어줬다"고 전했다.

UPI통신도 "이승훈은 10대인 팀 동료 정재원과 함께 레이스를 펼쳤다"면서 "정재원이 페이스메이커로서 그룹을 리드했다. 정재원이 레이스 내내 리드했고, 이승훈이 마지막에 경기를 지배했다"고 말했다.

이승훈도 역시 정재원의 활약을 잊지 않았다. 이승훈은 경기 후 정재원의 손을 번쩍 들어주며 태극기를 들고 함께 빙판 위를 달렸다. 후배에 대한 고마움의 표시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