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스노보드 이상호, 올림픽 스키 사상 첫 ‘은메달 확보’…‘0.01초의 기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창=서민교 기자
입력 2018-02-24 14: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4일 강원 평창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남자 스노보드 평행대회전 4강전에서 한국의 이상호가 슬로베니아의 잔 코시르를 누르고 결승 진출에 성공한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0.01초’의 기적이었다. 이상호가 스키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에서 올림픽 사상 최초로 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결승에 진출한 이상호는 은메달을 확보했다.

이상호는 24일 평창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스키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 4강에서 얀 코시르(슬로베니아)를 불과 0.01초 차이로 제치고 결승에 진출했다.

오전에 열린 예선을 출전 선수 32명 가운데 3위로 통과한 이상호는 16강전에서 드미트리 사르셈바에프(OAR·러시아 출신 선수)를 0.54초 차이로 제치며 8강행 티켓을 얻었다. 이어 8강에서 베냐민 카를(오스트리아)을 0.94초 차이로 제치고 준결승에 올랐다.

이상호는 4강에서 불리한 블루코스에서 출발했다. 하지만 이상호는 흔들리지 않았다. 경기 초반 코시르에 조금 뒤처졌지만, 막판 레이스에서 대역전극를 펼치며 마지막 결승선을 간발의 차이로 먼저 통과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 스키 사상 최초의 올림픽 은메달을 확보한 이상호는 이제 역사적인 금메달에 도전한다. 이상호는 결승에서 네빈 갈마리니(스위스)와 맞붙는다.

이상호는 지난해 3월 터키에서 열린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 스키 사상 최초의 월드컵 메달리스트다. 메달 기대주로 꼽힌 이상호는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내며 금메달까지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스노보드 평행대회전은 스노보드를 타고 알파인 대회전 코스를 더 빨리 통과하는 선수가 이기는 경기다. 예선 1, 2차 시기를 거쳐 상위 16명이 16강부터 토너먼트로 순위를 정한다. 16강부터는 기록이 아닌 1대1 맞대결을 통해 더 빨리 결승선을 통과하는 선수가 이기는 방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