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아이쿱생협 & 풀무생산법인 생산-소비 협약식 개최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내포)허희만 기자
입력 2018-02-24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친환경 농업발전 위한 상생 파트너로 한단계 발돋움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인 아이쿱생협과 친환경농산물을 생산하는 풀무생산법인이 24일 홍성 아이쿱센터에서 생산-소비 협약식을 체결했다.

 아이쿱생협 사업연합회 오미예 회장과 활동연합회 김아영 회장, 풀무환경영농조합법인 이창용 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협약식은 지난 2011년부터 8년째 협약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두 기관이 일반적인 유통관계를 넘어 우리 친환경 농업발전을 위해 생산과 소비가 상생하는 관계를 한단계 발돋움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식에서 양 단체가 계약한 올해 물량은 주곡 3,000톤, 한우 1,200두, 과일 및 채소류 1,000톤, 유제품 200톤 등이며, 올해 매출 270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풀무생산법인과 아이쿱생협간 생산과 소비가 상생하는 파트너 관계가 지속됨으로써 지난해 매출 200억 원 이상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친환경 농업을 육성하여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 아이쿱센터는 홍성지역 생산자와 소비자가 힘을 합쳐 10억 원의 출자금을 모아 설립하였으며, 친환경 농산물의 저변확대 및 생산자와 소비자간 교류창구의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