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여자컬링, 일본에 연장 끝 설욕…올림픽 첫 결승 진출 ‘은메달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릉=서민교 기자
입력 2018-02-23 23: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3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준결승전 대한민국과 일본의 경기에서 연장접전 끝에 8-7로 승리를 거둔 한국 선수들이 환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여자 컬링 대표팀이 숙명의 라이벌 일본과 연장전까지 가는 명승부 끝에 예선 유일한 패배를 설욕하며 올림픽 사상 첫 결승에 진출했다. 최소 은메달 확보다.

김은정 스킵(주장)이 이끄는 여자컬링 대표팀은 23일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준결승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치열한 접전 끝에 일본(스킵 후지사와 사토시)을 8-7로 제압했다. 올림픽 사상 첫 결승 진출 쾌거다. 한국은 영국을 꺾고 결승에 오른 스웨덴을 상대로 금메달을 놓고 맞붙는다.

세계랭킹 8위의 한국은 예선 전적 8승1패의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1위에 올라 4강에 진출했고, 세계랭킹 6위 일본은 5승4패로 4위를 기록해 가까스로 준결승에 올랐다. 하지만 한국은 예선에서 유일하게 패한 팀이 일본이었다. 한 번의 실수가 뼈아픈 패배로 이어졌다.

한국은 결승행 길목에서 일본과 운명의 맞대결을 다시 벌였다. 기세는 한국이 강했다. 한국은 최근 6연승 행진으로 신바람을 탔고, 2012년 이후 일본과 상대 전적에서도 11승8패로 앞섰다.

한국은 김영미(리드), 김선영(세컨드), 김경애(서드), 그리고 김은정 스킵 순으로 스톤을 2개씩 던졌다. 일본은 요시다 유리카(리드), 스즈키 유미(세컨드), 요시다 지나미(서드), 후지사와 사츠키 순으로 투구했다.

한국은 1엔드 후공에서 3점을 얻어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하지만 2엔드 선공 때 2점을 내줘 1점 차 승부를 벌였다. 한국은 4-3으로 앞선 5엔드 후공에서 2점을 획득해 6-3으로 달아났다. 확실한 리드를 잡은 한국은 6-4로 앞선 7엔드에 일본의 실수를 틈 타 후공을 잡기 위해 득점 없이 비겼다. 흔들린 일본은 8엔드에도 실수를 저질렀지만, 한국은 1점을 얻는 데 그쳤다. 한국은 일본에 9엔드 후공 2점을 내준 뒤 10엔드 1점 스틸(선공 팀 득점)을 당해 7-7로 동점을 허용했다.

승부는 11엔드 연장전까지 펼쳐졌다. 한국의 후공. 역시 접전이었다. 마지막 스톤을 1개씩 남긴 상황에서 후지사와와 김은정의 맞대결에 결승행 티켓이 달려 있었다. 후지사와가 정교한 샷으로 우리 스톤을 밀어내고 중심 가까이 붙였다. 이어진 김은정의 마지막 샷. 손끝을 떠난 김은정의 스톤은 후지사와의 스톤 바로 앞에 붙었다. 한국의 극적인 결승 진출을 확정한 환상적인 샷이었다. 한국 선수들은 서로 부둥켜안고 승리를 만끽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