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 6만개 맛집 ‘한‧영‧중‧일’ 4개국어 서비스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창범 기자
입력 2018-02-22 1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푸드테크 플랫폼 기업 식신은 22일 국내 최초로 한‧영‧중‧일 맛집 4개국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다국어 서비스는 국내 357개, 해외 438개 소도시의 6만개 추천 맛집을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제공한다.

식신 다국어 서비스는 지역명과 매장명, 주소, 매장 소개 정보, 리뷰 등 맛집의 상세 정보를 다국어로 나타낸다. PC 또는 모바일에서 식신 홈페이지에 접속, 오른쪽 상단에서 언어를 선택해 사용 할 수 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이해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의 음식 문화를 제대로 경험할 수 있도록 정말 좋은 맛집을 추천하고 관련 상세정보를 제공 하고 있다”며 “올해 다국어 서비스 이외에 외국인 대상 사업도 확대, 글로벌 푸드테크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식신은 중국인 관광객 대상 ‘알리페이’, ‘시트립’과 협력해 정보 및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롯데 인터넷면세점에 중‧일 언어로 맛집 콘텐츠 제공, 부산관광공사와의 콘텐츠 협력 등 해외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맛집 정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한편 식신은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바탕으로 지역의 진짜 맛집을 추천해 주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로 현재 국내 4만개, 해외 2만개 추천 맛집과 50만개의 일반 맛집이 등록돼 있다.
 

식신 4개국어 서비스 오픈 알림 이미지.[사진= 식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