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 푸르지오 하늘채아파트 '금연아파트' 지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2-22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광명 철산 푸르지오 하늘채아파트.[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공동주택 내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철산 푸르지오 하늘채아파트를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

공동주택 금연구역은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거주 세대 중 과반이상이 공동주택의 계단, 엘리베이터, 복도, 지하주차장의 전부 또는 일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 동의하고 보건소에 신청하면 금연구역으로 지정할 수 있다.

푸르지오 하늘채아파트는 총 1,264세대 중 840세대의 동의(66.45%)를 얻어 금연아파트로 지정됐다. 또 아파트 노인회원들을 금연자율지도원으로 위촉, 금연 자율 지도활동을 벌여 간접흡연으로 인한 이웃 간의 갈등을 줄이고 아파트 내 금연 문화 조기정착에 힘쓰고 있다.

시 보건소는 금연아파트 현판과 표지판을 부착하여 계도 및 홍보기간을 거친 후 오는 4월 13일부터 흡연자 적발 시 5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한편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아파트는 주민들 스스로 자율적 의견개진을 통해 이뤄낸 성과인 만큼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이 확산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