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 정책자문단 출범식…김동연 부총리 초청 강연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은경 기자
입력 2018-02-21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벤처기업협회는 21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5층 매리골드 홀에서 김동연 경제부총리를 초청해 ‘한국경제 비상((飛上), 벤처기업 비상(飛上)’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이날 초청강연에서 250여 벤처기업인을 대상으로 정부의 혁신성장과 벤처정책의 방향을 설명하고, 한국경제를 이끌 신성장동력과 좋은 일자리창출에 벤처업계가 주도적 역할을 담당해 줄 것을 당부했다.

협회는 이날 초청강연에 앞서 벤처정책자문단 출범식과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벤처기업협회의 정책자문단인 VIL’s Club은 정계, 학계, 기업인 및 전문가 28명과 5곳의 연구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VIL’s Club은 최근 혁신벤처업계가 제시한 벤처생태계 발전 정책과제를 중심으로 각계 전문가의 역량 혁신성장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민간 주도의 벤처정책 싱크탱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협회는 2018년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벤처 생태계 고도화 지속추진’을 위해 ▲혁신벤처 생태계 선도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구축 ▲벤처 자생력강화 ▲대기업-벤처기업 생태계 연계 강화 ▲기업가정신 확산 및 혁신 창업 활성화 ▲협회 역량강화를 전략과제로 선정하고 창의와 혁신, 소통과 공유를 통한 벤처생태계 활성화와 벤처업계 시너지 창출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협회는 올해 전략과제별 세부사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수행할 계획이다.

올해 협회 임원진은 회장 1명, 수석부회장 1명, 부회장 20명, 특별부회장 4명, 지회장 6명, 이사 26명, 감사 1명 등 총 59명으로 구성됐다. 정재송 제이스텍 대표, 김종완 손오공 대표가 각각 부회장과 이사로 새롭게 임원진으로 선임됐다.

협회 관계자는 "벤처기업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혁신벤처생태계 활성화 정책과 벤처기업 규제 개선 등 정책제안과 지원사업 등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