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자전거 투어 도시화 '질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입력 2018-02-21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트렉바이시클코리아와 '2018 어라운드 삼척 트렉 라이드 페스트' 4월 개최... 헬멧 2종 출시

강원 삼척시가 트렉바이시클코리아와 비경쟁 축제방식의 자전거 대회인 '어라운드 삼척 트렉 라이드 페스트'를 지난해에 이어 오는 4월께 진행한다. 

어라운드 삼척 트렉 라이드 페스트는 삼척시가 자전거 레저 관광을 활성화하고 전국에서 가장 좋은 자전거 투어 도시를 만들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지난해 대회는 정규코스 110km(획득고도 1920m), 퍼레이드참가코스 30km(획득고도 177m) 등 두 개 코스로 진행됐다. 삼척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전거로 즐기며 달릴 수 있어 많은 자전거 동호인들로부터 훌륭한 코스라는 평가를 받았다.

트렉바이시클코리아는 1976년 미국 남부 위스콘신에서 시작된 글로벌 자전거 제조사인 트렉의 한국지사로 2011년 설립됐다. 이 회사는 '2018 어라운드 삼척 트렉 라이드 페스트'를 앞두고 한국인 라이더들의 두상에 적합한 헬멧 ‘벨로시스‘와 ‘써킷’을 출시했다.

회사에 따르면 벨로시스와 써킷은 안전을 위해 개발됐다. ‘헬멧 파손 교체 프로그램’까지 더해져 이전보다 라이더의 안전을 더욱 고려했다. 개발 단계부터 한국인을 포함해 아시아인에게 적합하게 제작, 착용 편의성을 높였다. 신제품은 구입 후 1년 이내에 사고로 인해 제품이 파손될 경우, 새 제품으로 교환 가능하다. 

트렉바이시클코리아 관계자는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 라이더들이 편안함을 느끼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