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경제계 맏형' 역할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사실상 연임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현 기자
입력 2018-02-21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1일 서울상의 회장에 만장일치로 재선출

  • 다음달 22일 대한상의 의원총회서 공식 선임될 듯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사진=대한상공회의소 제공]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의 연임이 사실상 확정됐다.

박 회장은 향후 3년의 임기 동안 정부·노동계와 협력하는 '경제계 다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할 예정이다.

박 회장은 21일 서울 세종대로 상의회관에서 열린 정기 의원총회에서 제23대 서울상공회의소 회장으로 재선출됐다.

이날 서울상공회의소는 박 회장을 만장일치 추대했다고 밝혔다.

서울상의 회장이 대한상의 회장으로 추대되는 관례에 따라 박 회장은 다음달 22일 열리는 대한상의 의원총회에서 대한상의 회장으로 선출될 가능성이 높다. 사실상 대한상의 회장 연임도 확정 된 것이다.

서울상의와 대한상의 회장의 임기는 3년으로 한 차례 연임이 가능하다. 박 회장은 박 회장은 2013년 8월 전임 손경식 CJ 회장의 후임으로 잔여 임기를 수행했고, 2015년 3월 25일 만장일치로 제22대 서울·대한상의 회장으로 첫 정식임기를 시작했다.

박 회장은 특히 문재인 정부 들어 대한상의를 대표적인 정·재계 소통창구로 올려놨다는 평가를 받는다.

기존 재계 맏형 노릇을 했던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사태와 엮여 여론의 지탄을 받으면서 대한상의가 '경제계 맏형'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게 재계의 평가다.

박 회장의 부친인 고 박두병 두산그룹 초대회장도 1967년 8월부터 1973년 8월까지 6년 동안 제 6·7·8대 대한상의 회장을 지냈다. 박 회장의 형 박용성 대한체육회 명예회장은 2000년 4월부터 2005년 11월까지 17·18대 대한상의 회장을 맡았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허기호 한일시멘트 회장 등 3인을 서울상의 부회장으로 추가 선임하는 등 서울상의 회장단을 23명으로 확대·개편하는 안건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