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종목분석] 신세계 면세점 성장 전망에 목표주가 상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호 기자
입력 2018-02-21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증권업계는 신세계에 대해 올해 면세점과 백화점 부문 성장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다.

21일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신세계의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940억원, 1520억원이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24.8%, 43.6% 증가한 실적이다.

남성현 한화증권 연구원은 "작년 4분기 면세점 영업이익은 108억원으로 기대치를 충족했고, 연간으로는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146억원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면세점은 환율 하락으로 인한 원가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매출액 상승으로 흑자폭이 직전분기보다 더욱 확대됐다는 분석이다.

남성현 연구원은 "올해 면세점 산업은 전년대비 15% 성장한 16조7000억원에 달할 것"이라며 "신세계 점유율은 9.0%로 예상되나 조선호텔면세점 사업부가 합산될 경우 점유율은 12%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올해 면세점산업은 여전히 우호적이다. 월별 외국인 구매금액이 꾸준히 9억달러를 웃돌고, 우려됐던 중국인 입국자수 감소가 면세점업 성장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어서다. 알선수수료 하락과 동남아시아 관광객 증가세도 호재다. 이에 한화증권은 신세계 목표주가를 33만원에서 40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차재헌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조선호텔 면세점 사업부 양수, 강남점 개점, 제2공항터미널 면세점 개점과 소비경기 회복 등에 힘입어 면세점과 백화점 부문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온라인 부문 분할, 까사미아 인수를 통한 홈퍼니싱 시장 진출, 시크로 출점을 통한 화장품 전문점 진출 등의 새로운 시도가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며 목표주가를 33만원에서 42만5000원으로 올려 잡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