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北쇼트트랙 정광범,몸싸움하다 넘어져 예선탈락..답변 않고 빠져나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2-20 2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첫 코너 돌기 전 넘어져

20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500m 예선에서 북한의 정광범이 넘어지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북한 쇼트트랙의 기대주 정광범(17)이 20일 평창동계올림픽 첫 경기에서 실격판정을 받아 예선 탈락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광범은 이날 오후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쇼트트랙 남자 500m 예선 7조에서 한국 대표팀 황대헌(부흥고)과 함께 출전했다.

1번 라인에 선 정광범은 출발 총성과 함께 강한 스타트를 했지만 첫 코너를 돌기도 전에 넘어져 심판은 7조에 재출발을 선언했다. 그러나 정광범은 또다시 일본 선수와 무리한 자리싸움을 하다 중심을 잃고 비틀거리며 혼자 넘어졌다. 가장 마지막으로 결승점을 통과했다.

심판진은 비디오 판독 결과 정광범에게 실격판정을 내렸다. 정광범은 이미 객관적인 기량에서 예선 통과가 어려웠다. 국제 경기 경험이 거의 전무해 세계랭킹조차 산정되지 않는 선수다.

정광범은 평창올림픽 출전권을 자력으로 획득하지 못했지만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결정에 따라 최은성(26)과 함께 와일드카드를 받고 출전했다. 정광범의 탈락으로 북한 쇼트트랙 대표팀은 평창올림픽 경기를 모두 끝냈다.

앞서 최은성은 발목 부상을 이겨내고 남자 1500m 예선에 출전했지만 조 최하위로 탈락, 세계의 높은 벽을 절감해야 했다. 정광범은 이날 경기를 마치고 기자들의 질문에 아무 대답도 하지 않은 채 믹스트존(공동취재구역)에서 나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