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종합] SBS 새 월화 '키스 먼저 할까요'··· 봄을 부르는 어른 멜로가 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2-20 1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일 오후 서울 목동 SBS사옥에서 열린 새월화드라마 '키스먼저할까요' 제작발표회에 배우들이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김선아와 감우성이 호흡을 맞춘 '어른 멜로'가 왔다. ​ '멜로 장인' 김선아와 감우성의 조합, 멜로에 유독 강한 두 사람이 또 한 번 인생 멜로 연기를 펼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0일 서울 목동SBS에서 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키스 먼저 할까요?'(극본 배유미, 연출 손정현)는 성숙한 사람들의 의외로 서툰 사랑이야기를 그린 리얼 어른멜로 드라마다. 감우성, 김선아, 오지호, 박시연, 김성수 등이 출연한다.
 
손정현PD는 "이 드라마는 화려한 벚꽃보다 지는 낙엽이 더 아름다울 수 있다는 이야기를 인용하고 싶다. 보면서 깔깔 웃다가 어느 순간에는 공감을 하다가 마지막엔 울컥할 수 있고, 연애세포를 자극하는 드라마가 되길 기대한다"고 작품을 소개했다.
 
연출을 맡은 손정현 PD는 주연 배우 캐스팅에 대해 "먼저 김선아 씨에게 감사하고 싶다. 김선아 씨는 JTBC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 대박 나서 다음 작품 고르는 데 굉장히 까다로웠을 수 있다. 하지만 김선아 씨는 시놉시스 제목을 보고 이 드라마에서 '키스 원 없이 하겠다'고 하며 빨리 결정해줬다"고 밝혔다.

감우성의 섭외에 대해 "마지막 작품이 ‘내 생애 봄날’이다. 그래서 수소문을 해보니 경기도 양평에서 자연인 콘셉트로 초야에 묻혀 있더라"고 말했다. 이어 "감우성을 보고 '멜로를 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했다. 전성기가 다시 와서 CF도 물밀 듯이 들어올 것이라는 감언이설로 섭외를 하게 됐다"고 웃었다.

배우 김선아가 20일 오후 서울 목동 SBS사옥에서 열린 새월화드라마 '키스먼저할까요'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소감을 말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김선아는 "감독님이 처음 봤을 때 '장례식에서 상주가 3일 내내 울지 않지 않냐. 어떤 때는 울다가, 옛날 친구가 찾아오면 비즈니스를 찾다가, 혼자가 되면 또 혼자 울기도 한다. 사람의 인생이 그렇지 않을까'라는 말씀을 한 적이 있다. 너무 와닿았다. 그 말을 듣고 이 작품을 접했을 때 크게 공감을 했다. 지금도 감독님 작품을 맹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극중 김선아가 연기하는 안순진은 돌싱녀다. 전남편이 남긴 빚 때문에 독촉에 시달리고, 더 이상 사랑이란 감정이 찾아오지 않을 것이라 단언하는 여자로 강하지만 또 어떤 면에서는 한없이 약해서 지켜주고 싶은 여자다. 감우성이 연기하는 손무한은 고독한 독거남이다. 독한 남자에서 고독한 아재로 4차 성징 중인 남자다. 그런 손무한에게 "키스 먼저 하자"는 여자 안순진이 나타나며 그의 인생이 바뀌게 된다.
 
김선아는 "삼순이, 복자, 미래 등 이름으로 기억되는 캐릭터들이 많아서 복받았다고 생각을 한다. 이번에도 순진하지않은 혹은 순진한 그런 캐릭터를 맡다 보니까 순진이 그 자체로 기억이 되어서 마음 속에 오래 남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사실 복자에서 빠져나오기 쉽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생각지 못하게 순진이에게 빨리 이입했다"고 말해 기대감을 더했다.

김선아는 "지금까지 로맨틱코미디를 해봤다면 더 진한, 마음에만 갖고 있던 상상을 직접적으로"라며 "조금 성장한, 어쩌면 성장하지 못한 마음들이 움직이는 드라마다. 야하고 부끄러운 것들이 많이 나와서 난감할 때가 많다. 스태프들이 웃으시면서 촬영하고 있다"고 수줍어했다.

2006년 드라마 ‘연애시대’로 마니아층을 형성한 만큼 ‘감우성의 멜로’를 기다리고 있는 팬들도 상당수다. 손 PD는 감우성에 대해 “같은 남자가 봐도 멋진 눈빛을 가졌다. 내 성 정체성에 혼란이 올 정도였다”며 칭찬했다. 
 
멜로에 유독 강한 감우성은 그만의 멜로 비법을 묻자 "알 수 없는 매력"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느낌으로 한다. 대본 주면 상대방 느낌을 느끼고, 그 때 그 때 느낌으로 한다"고 말했다. 예지원은 감우성의 매력이 눈빛이라고 치켜세웠다.

배우 감우성이 20일 오후 서울 목동 SBS사옥에서 열린 새월화드라마 '키스먼저할까요'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소감을 말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약 4년 만에 안방극장을 찾은 감우성은 "올해가 황금개띠해인데 제가 개띠라서 작품을 하면 잘될거라는 생각에 선택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오랜 공백기를 가진 이유에 대해 그는 "돌이켜보니 4년마다 드라마를 했더라. 4년이 돼서 작품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지만, 감독님의 좋은 평판과 또래 배우들과 잘 어울릴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에 출연을 결심했다"고 설명했다.
 
오지호는 극중 한 번에 두 여자를 사랑하는 은경수를 연기한다. 그는 "사실 한 번에 두 사람을 어떻게 연기하나 이해가 안되면서도 인간 은경수는 이해가 간다. 여섯명 중에 사랑을 가장 못하는 캐릭터이긴 하다.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닌 사랑에 집착. 현실에서 바람둥이라고 말할 수도 있는데, 가장 힘든 사랑을 하고 있는 캐릭터인것 같다"고 말했다.
 
오지호와 호흡을 맞추는 박시연은 "도도하고 화려해보이지만 순수한 친구다. 적극적으로 사랑하기도 하고, 화가날 때는 화가 난다고 이야기하다가, 또 금방 풀어지기도 한다"며 자신이 맡은 캐릭터인 '백지민'을 소개했다.
 
김성수는 손무한의 절친이자 매력적인 꽃중년 황인우를 연기한다. 김성수는 캐릭터를 위해 "균형잡힌 몸매와 조각같은 외모를 준비하려고 했는데 실패했다. 균형잡힌 몸매는 나잇살때문에 안되고, 조각같은 외모는 팔자주름 대문에 안되더라"고 너스레를 떨다가도 "작가님이 써주신 캐릭터를 얼마만큼 잘 이해하고 보여주는지가 중요한 것 같아서 촬영에 임하고 있다"며 각오를 다졌다.
 
예지원은 '청담동 신데렐라'가 된 안순진의 절친 이미라 역할을 맡았다. 예지원은 "이번에 연기하는 이미라는 열정과 긍정적인 에너지가 나를 이기는 역할"이라며 "캐릭터의 에너지를 따라가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40대 배우들의 농익은 연기가 드라마의 관전포인트가 될 예정이다. 
 
김성수는 "우리 배우들의 평균 나이가 45세 이상이다. 같이 모였을 때 술자리를 했는데 굉장히 잘 맞았다. 첫날 분위기가 시청률 20% 되는 드라마의 쫑파티 같았다. 꽤 즐겁고 행복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즐겁고 재미있다"고 현장의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전했다.
 
 
뛰는 심장이 아닌 지는 인생을, 사람이 사람을, 한 생애가 다른 생애를 포근히 껴안는 사랑 이야기를 그릴 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는 20일(오늘) 밤 10시 1회부터 4회까지 연속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