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박지우ㆍ김보름 인터뷰,‘자격박탈’청와대 국민청원 26만넘어“명백한 국가망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2-20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네파,김보름 후원 중단

박지우ㆍ김보름 선수의 인터뷰가 있고 하루도 안 돼 이들의 국가대표 자격 박탈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26만명이 넘게 참여했다.[사진 출처: 박지우와 김보름(SBS 영상 동영상 캡처), 나머지(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19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있은 여자 팀추월에 김보름(강원도청,25), 박지우(한국체대,19), 노선영(콜핑팀,28)으로 구성된 대표팀이 3분 03초 76의 기록으로 7위에 그쳐 준결승행에 실패한 후 김보름ㆍ박지우 선수가 인터뷰에서 노선영 선수에게 일방적으로 책임을 전가하는 듯한 말을 하고 비웃는 듯한 태도를 보인 것에 대한 비난 여론이 폭주하면서 이들의 국가대표 자격 박탈 등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하루도 안 돼 26만명이 넘게 참여했다.

20일 오후 2시 50분 현재 ‘김보름, 박지우 선수의 자격박탈과 적폐 빙상연맹의 엄중 처벌을 청원합니다’란 청와대 국민청원에 26만3068명이 참여했다.

이 ‘청와대 국민청원’은 박지우ㆍ김보름 선수의 인터뷰가 있은 직후인 19일 시작됐다. 박지우ㆍ김보름 선수의 인터뷰가 있고 하루도 안 돼 이들의 국가대표 자격 박탈을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26만명이 넘게 참여하면서 조만간 청와대 측의 입장 발표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지우ㆍ김보름 인터뷰 영상 보러가기

SBS 방송에 따르면 김보름 선수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저희가 다시 같이 올림픽에 출전하게 되면서 팀 추월 연습을 조금 많이 해 왔다”며 “잘 타고 있었는데 마지막에 풋“이라며 실소했다. 이는 노선영 선수를 비웃는 태도로 여겨져 비난 여론을 폭발시킨 것으로 보인다.

김보름 선수는 인터뷰에서 “저희와 (노선영의) 격차가 벌어지면서 기록이 아쉽게 나온 것 같다”며 노선영 선수에게 책임을 돌렸다.

박지우 선수도 인터뷰에서 “보름 언니가 저희 팀 추월에서 제일 에이스 역할을 맡고 있어 뒤에서 도움을 주었는데 뒤를 더 못 봤던 것 같다”고 말했다.

박지우ㆍ김보름 선수의 인터뷰뿐만 아니라 이 날 경기 후 노선영을 위로한 사람은 외국인 코치인 밥데용 코치가 유일했다. 한국인 코칭 스태프인 백철기 감독과 이석규 코치, 최재봉 코치의 모습은 볼 수 없었다. 김보름과 박지우는 노선영과 거리를 두며 자신들의 휴대전화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 대표팀 내 왕따설을 확산시켰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 김보름에 대한 후원계약을 이달 말까지만 하기로 결정했다. 김보름ㆍ박지우 선수 인터뷰 논란 때문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