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여성농업인 교육으로 농촌 활력 UP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산)허희만 기자
입력 2018-02-20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오는 22일부터 생활개선회원 대상으로 여성농업인 능력배양 순회교육

여성농업인 능력배양 순회교육 장면[사진=군산시제공]


 전북군산농업기술센터(소장 안창호)는 오는 22일부터 3월 12일까지 12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군산생활개선회원 64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여성농업인 능력배양교육’을 실시한다.

 능력배양교육은 여성농업인의 리더십 배양으로 농촌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촌 삶의 질 향상과 여성농업인의 권익 증진을 위해 매년 실시되는 순회교육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2018년 농정사업’설명은 물론 군산시 보건소 및 소방서와 연계해 뇌졸중 예방방법, 심폐소생술 등 전문가와 함께 배우는 건강관리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농촌지도사가 들려주는 농사이야기’,‘아로마 향초 만들기’등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농업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여성농업인이 참여할 수 있는 틈새시장을 겨냥한 고소득 부가가치 작목 발굴과 농산가공 창업동기 유발 등 농가 소득 향상과 연계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활개선회군산시연합회(회장 임순옥)는 농촌인구가 감소하는데도 불구하고 꾸준히 회원이 증가하고 있어, 회원들의 응집된 힘을 바탕으로 매년 영농폐자재수거사업, 이웃돕기, 장학금 수여, 타시군 교류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