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그룹, 동부대우전자 사명 '대우전자'로··· 해외선 '위니아대우'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18-02-20 08: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유그룹은 최근 인수한 동부대우전자의 사명을 '주식회사 대우전자'로 바꾸기로 했다. 이로써 지난 2006년 파산으로 사라졌던 '대우전자'가 12년 만에 부활할 전망이다.

20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대유그룹은 동부대우전자의 상호를 주식회사 대우전자로 변경하고, '대우전자' 브랜드와 '대유위니아' 브랜드 2가지를 국내에서 함께 사용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국내에서 대우전자를 사명으로 쓰는 데에 법적인 제약은 없지만 옛 대우전자가 서울에 상호등기가 돼 있어 서울에 중복 등기는 할 수 없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따라 대유그룹은 그룹의 뿌리인 대유에이텍의 본사가 있는 광주광역시에 대우전자의 상호등기를 할 계획이다.

옛 대우전자는 대우그룹 계열사로 지난 1974년 설립됐다. 국내 최초로 VTR을 해외에 수출했고 프랑스와 미얀마, 폴란드, 말레이시아, 인도 등 해외에 현지공장도 여럿 설립했다. 하지만 외환위기로 대우그룹이 해체되면서 2006년 결국 파산했다.

대유그룹은 해외의 경우 대우전자와 대유위니아 양사의 브랜드를 '위니아대우' 하나로 통합해서 쓰기로 했다. 

'대우' 브랜드의 해외 사용에 대한 소유권은 현재 포스코대우가 갖고 있기 때문에 대유그룹은 앞으로 매출액의 일부를 포스코대우에 브랜드 사용료로 납부해야 한다.

대유그룹은 이달 말까지 인수 관련 세부사항에 대해 합의를 끌어내 인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