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반려견 대책 보완책 마련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상철 기자
입력 2018-02-19 07: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입마개 가혹 의견 귀 기울일 것

  • 지방선거 출마 “대의 따르겠다”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반려견 안전관리 대책을 보완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남도지사 출마설에 대해서는 즉답을 피했다.

김 장관은 19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반려견 대책 발표 이후 애견인 사이에서 너무 가혹하다는 의견이 나와 그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완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지난달 반려견 목줄 길이 2m 제한과 체고 40㎝ 이상 반려견에 대한 입마개 착용 의무화 내용을 담은 대책을 내놨다.

김 장관은 입마개 착용 의무는 3년 후 시행이라 그 기간 전문가 의견 청취 등 충분한 검토를 거쳐 보완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남북 농업교류 문제와 관련해 “모멘텀만 주어지면 언제든지 북한과의 농업 분야 교류를 직접적으로 확대하고 시작할 준비가 돼 있다”고 했다.

대북 쌀 지원에 대해서는 “유엔 제재가 걸림돌이지만, 주무부처인 통일부에서 정책을 세우고 의견을 준다면 긴밀히 협의해보겠다”고 밝혔다.

무허가 축사 적법화 유예기간 연장 여부에 대해서는 “유예기간을 추가로 연장하는 방안을 놓고 환경부와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6월 지방선거 출마 가능성을 두고 “공직자는 대의에 따라서 하는 게 맞는다고 본다”고 언급했다. ‘대의’에 대해서는 “대의가 무엇인가에 대해서는 생각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 않겠느냐”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