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최민정, ‘악연’ 킴 부탱과 결승 격돌…김아랑 ‘다크호스 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2-17 2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7일 강원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500m 준결승전에서 결승선으로 향하는 최민정 뒤로 영국의 엘리스 크리스티와 중국의 리진위가 넘어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 여자 쇼트트랙 간판 최민정이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악연’이 된 킴 부탱(캐나다)과 결승에서 재대결을 벌인다. 이번엔 여자 500m가 아닌 최민정의 주 종목 1500m 레이스다. 김아랑도 가볍게 결승에 안착해 다크호스로 금빛 레이스에 나선다.

최민정과 김아랑은 17일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500m 준결승에서 나란히 1위로 결승선을 통과해 결승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 여자 쇼트트랙 첫 금메달 도전이다. 캐나다의 킴 부탱도 결승에 안착해 메달 경쟁에 뛰어들었다.

준결승 3조로 나선 최민정은 과연 압도적인 레이스를 펼치며 경쟁자들을 따돌렸다. 5위로 출발한 최민정은 10바퀴를 도는 동안 스퍼트를 하지 않고 탐색전을 펼쳤다. 4바퀴를 남기고 스퍼트를 시작한 최민정은 아웃코스에서 질주를 멈추지 않고 차례로 추월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앞서 1조에서 레이스를 펼친 김아랑도 월등한 기량을 앞세워 1위로 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김아랑은 8바퀴째를 돌며 1위로 올라선 뒤 킴 부탱과 선두 경쟁을 벌였다. 특히 아웃코스에서 추월을 시작해 인코스로 갈아타며 1위까지 올라선 장면은 압권이었다. 김아랑은 경쟁자들을 의식하지 않고 웃는 얼굴로 결승선을 통과하는 여유까지 선보였다.
 

[13일 오후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500m 결승에서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의 최민정이 역주하고 있다. 최민정은 이탈리아의 아리아나 폰타나에 이어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캐나다의 킴 부탱과의 접촉으로 인해 실격당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결승전의 최대 관심사는 최민정과 킴 부탱의 맞대결이다. 이번 올림픽에서 악연 때문이다. 지난 13일 한국 쇼트트랙 여자 500m 사상 첫 금메달에 도전한 최민정은 결승에서 간발의 차로 2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비디오 판독 결과 최민정이 추월 과정에서 킴 부탱의 무릎을 건드린 것으로 지적돼 실격 처리됐다. 4위로 골인한 킴 부탱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일부 팬들은 킴 부탱도 최민정이 추월하는 과정에서 반칙 행위를 했다고 지적하며 최민정의 실격 판정을 인정하지 못했다. 경기 직후 한국 팬들은 킴 부탱의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 한글과 영어로 욕설을 도배하는 등 격렬하게 비난했다. 욕설은 물론 살해 협박까지 하는 등 비난의 수위가 도를 넘었다. 결국 킴 부탱은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모두 비공개로 전환했고, 심각한 스트레스를 호소했다. 결국 캐나다 올림픽위원회와 경찰까지 개입하고 나서 논란이 커졌다.

그리고 1500m 결승에서 다시 만났다. 최민정이 압도적인 레이스로 킴 부탱을 제치고 이번 대회 첫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을지 주목되는 가운데 최상의 컨디션을 보이고 있는 김아랑과 선의의 경쟁도 뜨거운 관심사로 떠올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