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농특산물 인기 짱, ‘설맞이 직거래장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18-02-17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상주시 제공]

상주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앞둔 지난 1월 12일부터 2월 13일까지(1개월간) 21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11개소에서 ‘설맞이 상주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지역 우수농산물을 홍보하고 대도시 소비자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시는 이번 ‘설맞이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 결과 방문판매 8억3200만원, 직판행사 3억8900만원으로 12억2100만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맞이 제수용품 및 선물 구입이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상주시 주요 농특산물인 쌀, 곶감, 한우, 사과, 배 등 제수용품과 벌꿀, 천마, 오미자, 잡곡류, 건채류 등 다양하고 우수한 선물용 가공제품을 선보여 서울 및 부산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홍보 및 판매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전에 홍보 책자와 안내문을 출향 인사들에게 발송하고, 기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등 홍보를 강화한 결과 13개 업체로부터 농특산물 8억3200만원 상당을 사전 주문받기도 했다.

행사 중에는 지난달 12일부터 18일까지(7일간) 대구백화점 프라자점에서 ‘상주시⇔대구백화점 상생상주농특산물전’, 지난 1월 26일과 2월 9일에는 공영iM홈쇼핑에서 상주곶감 홍보판매 행사를 마련해 전국에 상주곶감을 홍보했다.
또한 지난 9일부터 10까지(2일간) 개최된 부산 ‘연제구청 직거래장터’에는 이위준 연제구청장, 주석수 연제구의회 의장, 김인철 재부상주향우회장, 출향인 등이 행사에 참여했다.

상주시 관계자는 “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고품질의 상주 농산물을 전국에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