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심의위원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천)최종복 기자
입력 2018-02-15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포천시제공]

경기포천시는 지난 13일 지난해 중소기업육성기금 결산을 위한 융자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기업이 살아야 포천시 미래가 열린다’는 목표 아래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 자금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 업체당 1억원 한도의 융자지원에 따른 이자차액을 보전함으로써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중소기업육성기금에 대한 2017년도 결산을 하는 자리로, 경기신용보증재단 포천지점장 등 외부전문가 3인을 포함해 총 7명의 위원과 함께 진행됐다.

지난해 포천시는 중소기업육성기금을 바탕으로 한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지원사업을 통해 총 53개 신청기업 중 40개 기업에 39억5500만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하고 2억3900만원의 이자차액을 보전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에 이바지했다. 또한 협력은행을 기존 5개 은행에서 9개 은행으로 확대해 기업인들의 편의와 안정적인 자금조달에 도움을 줬다.

포천시 융자심의위원회 위원장인 조학수 부시장은 2017년 중소기업육성기금 운용현황을 결산하며 “건전한 기금 운용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관내 어려운 기업은 물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강소기업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