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골 맛 봤다…일본, 한 판 더 붙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교 기자
입력 2018-02-14 2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4일 강원도 강릉시 관동 하키 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단일팀과 일본 경기에서 단일팀 랜디 희수 그리핀(왼쪽)이 수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1-4. 스코어만 보면 완패다. 그러나 경기는 대등했다. 경기 초반 어이없게 2골을 내줬고, 마지막 골은 골리 없이 골문이 비어 있었다. 올림픽 사상 첫 골의 진한 맛을 봤다. 경기를 거듭할수록 어색한 긴장감은 사라지고 몸도 풀렸다.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이 얻은 소득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었다.

아쉬운 경기였다. 시쳇말로 ‘졌잘싸(졌지만 잘 싸웠다)’. 남북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은 14일 강릉 관동 하키 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B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일본에 1-4로 패했다.

단일팀은 스위스(0-8패), 스웨덴(0-8패)전에 이어 일본에 패하면서 3패를 당했다. 일본과 경기 전 4강 진출은 이미 좌절됐고, 조별리그 4위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하지만 일본전은 대회 3경기 가운데 가장 경기력이 좋았다. 만만치 않은 전력의 일본과 대등히 맞선 것만으로도 놀라운 성과다.

시작부터 엉켰다. 경기 시작 4분 만에 순식간에 2골을 허용했다. 또 완패의 그림자가 드리웠다. 하지만 이번엔 달랐다. 단일팀 선수들은 필사적으로 몸을 던졌다. 투지를 넘어 투혼을 불살랐고, 근성이 살아났다. 조직력도 끈끈해졌다.

2피리어드에 랜디 희수 그리핀의 역사적인 올림픽 첫 골이 터졌다. 추격의 불씨를 살린 단일팀은 일본을 더 거세게 몰아붙였다. 당황한 일본도 흔들렸다. 수차례 추가골 기회를 놓친 것이 아쉬웠다. 일본에 쐐기골을 허용하며 사기가 꺾였다. 하지만 포기는 없었다. 경기 막판 골리마저 빼는 극단적인 승부수를 던지며 끝까지 맞섰다. 경기장을 가득 채운 남북 응원단은 최선을 다한 선수들의 모습에 감격해 한동안 자리를 뜨지 못했다. 그러기에 충분한 경기였다.

새라 머리 단일팀 감독은 경기 후 “우리 선수들이 최고의 경기를 보여줬다. 지금까지 일본을 상대로 한 경기 중에서 최고였다”며 “경기 시작 5분도 안 돼 2골을 내줘 포기할 수도 있었는데, 선수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경기에 임했다. 잘 싸워준 선수들이 자랑스럽다”고 박수를 보냈다.

단일팀의 올림픽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18일부터 5~8위 순위결정전을 치른다. 4강 플레이오프에서 패해 4강 진출이 좌절된 팀들과 두 경기를 더 치른다. 세계랭킹 등 객관적 전력으로 따졌을 때 일본과 7~8위 순위결정전에서 다시 붙을 가능성이 높다.

머리 감독은 “단일팀이 성사된 뒤 남북을 따로 생각하지 않고 하나의 팀으로 생각했다.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다들 한 팀이 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며 “한일전은 역사적 배경을 생각하기보다는 아시아 최강이 되기 위해 이기고 싶었다”고 숙명의 라이벌 일본전에 대한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올림픽 사상 첫 골이 터지면서 단일팀의 사기도 치솟고 있다. 올림픽 첫 승의 기적도, 이날 보여준 ‘팀 코리아’라면 불가능한 일도 아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